[안전] 사고의 기억 - VIDEO 자동차 시장은

모든 주의를 기울여도 나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어떻게 해볼 수 없는 사고가 있다. 자동차 운전도 대부분의 경우 그런 류의 사고에 노출되어 있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. 나 혼자만의 안전운전으로는 일부의 위험만을 회피할 수 있을 뿐이다.

1년 전 바로 오늘 붕괴된 (미네소타주) 미네아폴리스의 다리:
다리 붕괴 원인 (CBS2 뉴스, 1/2008)


자동차를 타고 집으로 가다 다리가 무너져서, 건물 앞에 자동차를 주차하고 차 한 잔 마시다가 옆 건물 트레인이 붕괴되어서 갑작스럽게 변을 당한 사람들이 뉴스에 보도된 게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지만, 오늘 CBS2 뉴스는 1년 전 미네소타 주에서 일어난 다리붕괴 사고의 경과를 비교적 자세하게 다루고 있어서 여기에 걸어 둔다. 당시 한국에서는 '미국판 성수대교 붕괴'라고 떠들썩하게 보도된 것으로 기억한다.

1년이 지난 오늘 미네아폴리스의 다리:
(CBS2, 8/1/2008)


당시 사고로 자동차로 다리를 건너던 차량에 탑승했던 사람들 중 13명이 죽고 100여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당했다. 1년이 지난 오늘 그 다리는 활발하게 수리 중인데, 사고를 당한 사람들은 아직도 치유되지 않은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는 소식이다.

보험도 들고, 여유로운 운전을 위해 노력하지만...한 가지 더,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며 운전해야겠다, 오늘의 내 안전이 주위 사람들의 노력 덕분임을 1년 전 사고가 다시 한 번 상기시켜주기에. 더불어 사고의 기억이 모든 이들에게서 빠른 시일 안에 아물기를 기원한다.

참고: 맨하튼 미드타운, 크레인붕괴 사고:
(CBS2, 3/15/2008)